미라클호산나교회는 2011년 6월 12일 호산나교회로부터 Church Planting 제2호로 세워진 교회입니다.
♦ 장로교 개혁주의 신앙을 표방
미라클호산나교회는 대한예수교 장로회(합신)에 속한 교회로써, 성경의 무오(無誤)를 기본 교리로 가진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그 대.소요리문답서 및 교회정치와 예배모범을 성경적인 줄 알고 받아들이며, 또한 하이델베르그 신앙고백서를 성경적 고백서로 받고, 다음과 같은 모든 것을 배척합니다.
(1) 성경의 무오를 믿지 않는 자유주의의 모든 학설,
(2) 하나님의 섭리를 무시하는 자연주의,
(3) 사람의 책임을 망각하는 무관심주의,
(4) 경건의 능력을 무시하는 형식주의 또는 의식주의,
(5) 허영과 허세와 부실을 개의치 않는 물량주의,
(6) 화평을 좇는다는 명목으로 분명한 비진리를 포용하는 타협주의 (예컨대 W.C.C. 운동),
(7) 복음이 세상 사람들에게 멸시를 당하게 하는 무자격한 교역자들의 복음사역 진출 등을 배척합니다.
우리는 무분별한 폐쇄주의를 지양하고, 정치 형태가 개혁교회와 다를지라도 건전한 복음주의 교단들과는 교류를 힘쓰고자 합니다. 우리가 사도신경에서 “거룩한 공회를 믿사오며”(I believe the holy catholic Church)라고 고백함과 같이 우리는 땅 위에서 진정으로 하나님을 믿는 다른 교회들과 하나 되기를 기도하며 힘쓰겠습니다.
♦ 가정을 중심으로 하는 신앙교육
미라클호산나교회는 각 성도들을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자라도록 하기 위해, 주일학교 각 부서(유아부, 초등부, 청소년부)가 매 주일 오전 11시에 예배를 드리고, 오후 1시에는 그룹별(초등부, 청소년부, 청년부, 장년부)로 흩어져서 교리와 성경을 공부하고 은혜를 나누는 교제를 갖습니다. 그리고 교회의 가르침이 각 가정과 삶의 현장에 구체적으로 실행되도록 부모들이 가정예배나 대화의 시간을 가져 자녀들에게 전달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담임목사 원기태